안녕하세요~!!
학습자관전 학습플래너
교육전문상담사 은쌤입니다
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바로
분기별로 돌아오는 행정절차업무!
학습자등록, 학점인정신청, 학위신청~!!
그 중에서도 학습자 등록에 대해
중점적으로 말씀 드리도록
하겠습니다~!
처음 학점은행제의 행정업무를
해보시는 학습자 분들께서는
당연히 헷갈리고 어려우실꺼에요
하지만 학점은행제를 통해서
학점 또는 학위가 필요하신
학습자 분들이라면
누구나 반드시 하셔야만 하는것이
이 행정절차인데요!
때문에 이렇게
학습자 등록 방법에 대하여
간단하게 정리를 하여
학습자분들께서
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여
좀더 빠르고 정확하게
학습자등록을 마칠 수 있도록
순서대로 안내 도와드릴 예정이니
그대로만 진행해주시면
어렵지 않게 학점은행제 학습자등록을
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~!!
자~ 그럼 학점은행제 학습자등록!!
지금 바로 시작합니다!!
학점은행제의 학습자등록과 같은경우,
규정되어진 접수기간이 존재하며
1년에 4차례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.
학점은행제 학습자등록 기간은
대략 1월, 4월, 7월, 10월
이렇게 총 4번으로 진행이 됩니다.
우선 학점은행제의 모든 행정절차는
교육부 산하 기관인
국가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를
통해서 진행이 되고 있는데,
위의 링크를 따라서
접속을 하실 수도 있구요,
네이버에 '학점은행제'를
검색하시면 제일 상단에
'국가평생교육진흥원-학점은행'
이라는 홈페이지로 접속하시면 됩니다.
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학습자등록 바로가기 ( ▲클릭 )
1.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
▲ 바로가기 클릭한 뒤 아래를 보고 순서대로 해주세요!
2. 메인 화면에 보이는
학습자등록 신청을 클릭!
3. 화면 아래로 내려서 안내문 숙지!
체크 후 [다음]클릭!
4. 개인정보수집이용 동의 란에
모두 체크! 해주세요~!
5. 실명확인 진행 (서명, 주민번호) 입력 후
[다음]을 클릭해주세요~!
6. 공인인증서 클릭 후 [확인]클릭!
* 공인인증서의 종류는 무관합니다!
자, 이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까요~?
쭉쭉 본인이 하고 있는 과정
그리고 최종학력 등 각자의 상황에
맞게끔 가입해주세요~!
7. 학점은행제 학습자등록의 필수항목은
모두 기입해주시면 되십니다!
필수항목 기입시 제일 헷갈려하는 부분인
목표학위 및 희망전공은 아래 꼭 확인하여
보면서 진행해주세요!
8. 학점은행제 학습자등록이 완료되었다면
왼쪽 온라인증명서 첨부를 클릭!
최종학력이 초대졸 이상인 경우
최종출신학교 – 졸업한 학교명 기입
졸업날짜 – 정확하지 않아도 무관
인터넷증명서 첨부서비스 지원가능
(지원가능 여부 확인)해주세요~!
1. 인터넷증명서 첨부 가능한 학교
첨부서비스 이용하여 결제하고 자동등록 (등기발송X)
2. 인터넷증명서 첨부 불가능학교
학점은행제 학습자등록 후 졸업증명서 (등기발송O)
여기까지 모두 완료 되었다면?
이제 어려운 부분은 다 끝났습니다~
여기까지 완료가 되었다면
학점은행제 학습자등록 수수료 - 4000원
초대졸 이상 졸업자는 4000원 결제 이후
인터넷증명서 첨부가능 위에 보시고 꼭!!!!!!
진행을 해주셔야 합니다~!
[※주의사항※]
1.고등학교 졸업자 중 졸업여부 확인이 되지 않는 학습자
2.전문대 이상 졸업자 중 인터넷 첨부지원이 되지 않는 학습자
위와같은 분들께서는 졸업증명서를
반드시 등기로 보내주셔야 합니다!!
발송주소 : (04520) 서울특별시 중구 청계전로 14
국가평생교육진흥원 6층 학점은행지원센터
여기까지 따라오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!
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
학습자등록에 대해 궁금하신 부분이
있으시다면 댓글 남겨주세요!!
댓글